good

립밤만들기

fsg 2015. 12. 27. 15:58

■ 립밤은 입술 피부를 보호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천연 립밤은 석유 부산물이나 광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오일, 왁스, 식물성 유지 등을 이용하여 만든다. 에센셜 오일은 맛과 향 혹은 피부의 치료와 방부효과를 위해 사용한다. 에센셜 오일의 최대 사용량은 1% 이하가 되게 사용하면 된다. 즉 100ml 만들때 20방울 까지 사용하면 된다. 에센셜 오일의 선택은 민감한 입술 피부에 적당한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입술에 바르는 것이므로 먹어도 독성이 없고 광독성이 없는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주로 립밤에 사용할 수 있는 에센셜오일은 다음 중에서 선택 한다. 검증되지 않은 방향성 오일(fragrance oil)을 넣는 것은 주의 하여야 한다.

 

aniseed, lime(distilled), mandarin, myrrh, orange, peppermint, sandalwood, spearment

 

치료목적의 오일로는 칼렌듈라, 캐롯 infused 오일등을 첨가할 수 있다.

 

 

● 만들기

 

1. 비즈왁스(beeswax)와 코코아 버터를 중탕용기에 넣고 가열하여 녹인다.- 화장품 만들기 에멀션(로션,크림)과 같은 도구, 방법

 

2. 식물성 오일, 글리세린, 꿀 등 첨가물을 열이 가해지는 도중에 넣는다.(왁스, 버터와 함께 넣어도 됨)

 

3. 약 70℃에서 혼합물이 완전히 액상으로 녹으면 가열을 중단한다.

 

4. 50℃ 정도 되게 온도를 낮추고 에센셜 오일을 첨가한다.

 

5. 핸드믹서를 이용하여 바닥에 가라 앉아 있는 꿀이나 글리세린과 에센셜오일이 완전히 혼합 되도록 짧게 교반해 준다.

 

6. 적당한 보관 용기(소형 크림통)에 부어 고정시키고 굳힌다.

 

7. 라벨을 붙인다.

 

● 보관

 

 천연화장품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화장품을 원하는 양만큼 조절하여 만들고 필요한 기간 만큼 사용하는 것이다. 화학 보존제를 넣어서 보관 기간을 늘릴수도 있지만 이것을 원하는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 천연 식물성 보존제를 넣거나 보존제 없이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러므로 보관 온도 습도 밀봉조건 등에 따라 유효 기간은 큰 차이가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가장 적합한 양을 만드는 것이 일단 최선이고 만든 제품 전체를 상온의 습도 높은 곳에 두고 사용하는 것보다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상온에 두고 사용할 소량을 적당한 용기에 덜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장기간 보관한 제품의 사용여부는 향이나 점도 색 등을 오감으로 확인하여 폐기 여부를 각자 결정하여야 한다.

가져온 곳 : 
카페 >천연화장품비누만들기모임
|
글쓴이 : 체리야| 원글보기

'g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의 생활상식 팁  (0) 2015.12.27
천연비누  (0) 2015.12.27
일반화장품원료  (0) 2015.12.27
유향  (0) 2015.12.27
식초미용법  (0) 2015.12.27